목 차
제 1 편 학 교 법 인
학교법인일송학원정관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1-1- 1
대학발전위원회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1-1- 2
제 2 편 학 칙
제 1 장 학 부
한림대학교 학칙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2-1- 1
학칙에 관한 시행세칙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2-1- 2
제 2 장 대 학 원
대학원 학칙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2-2- 1
대학원 학칙 시행세칙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2-2- 2
제 3 편 일 반 행 정
직제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3-1- 1
사무분장에 관한 내규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3-1- 2
위임 전결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3-1- 3
직무대리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3-1- 4
예산 관리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3-1- 5
국내 여비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3-1- 6
국외 여비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3-1- 7
자녀장학금 지급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3-1- 8
경조금 지급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3-1- 9
자산 관리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3-1-10
문서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3-1-11
직인 관리 내규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3-1-12
보안 업무 내규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3-1-13
교사자료 수집 및 관리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3-1-14
교기,휘장,교색,글씨체에 관한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3-1-15
방사선 안전 관리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3-1-17
지식재산권 관리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3-1-18
주차 관리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3-1-19
실험실 이용에 관한 규정ㆍㆍㆍㆍㆍ ㆍㆍㆍㆍㆍㆍㆍㆍㆍ3-1-20
제규정 관리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3-1-21
학교 기금 관리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3-1-22
연구기금 운영 세칙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3-1-23
정보시스템 및 정보통신 보안 내규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3-1-24
시설 운영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3-1-25
연구실 안전 관리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3-1-26
대학 자체평가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3-1-28
불용품 처리 내규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3-1-29
생물안전관리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3-1-30
개인정보보호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3-1-31
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신고사무 처리에 관한 규정 3-1-32
안전보건관리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3-1-33
연구윤리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3-1-34
제 4 편 인 사 행 정
제 1 장 교 원 인 사
교원 인사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-1- 1
교원 업적 평가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-1- 2
객원교원 임용 및 위촉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-1- 4
의과대학 교원 인사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-1- 5
의과대학 기초의학분야교원 업적평가 규정ㆍㆍㆍㆍㆍㆍ4-1- 6
강의전담·외국어전담 교원 임용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4-1- 8
겸임교원 임용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-1- 9
석좌교수 위촉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-1-10
연구원 임용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-1-12
조교 임용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-1-13
교원 급여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-1-14
교원 책임시간 및 강의료 지급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4-1-15
조교 급여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-1-16
교재연구비 지급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-1-17
박사후과정연구원 임용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-1-19
일송생명과학연구소 교원 인사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4-1-20
일송생명과학연구소 교원 업적 심사 내규ㆍㆍㆍㆍㆍㆍ4-1-21
명예교수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-1-22
한림과학원특임교수·석좌교수·명예석좌교수의 처우에 관한
시행세칙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-1-24
의과대학 임상의학분야교원 업적평가 규정ㆍㆍㆍㆍㆍㆍ4-1-26
강의전담·외국어전담교원 업적 평가 규정ㆍㆍㆍㆍㆍㆍㆍ4-1-28
외국인 겸임교원 임용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-1-30
의과대학 임상의학분야교원 급여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4-1-31
산학협력중점교원 업적 평가 규정ㆍ ㆍㆍㆍㆍㆍㆍㆍㆍㆍ4-1-37
정년보장 교수의 연구촉진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-1-39
교원성과급제 시행세칙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-1-40
산학협력중점교원 임용 규정ㆍㆍ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-1-41
산학교원 임용 규정ㆍㆍ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-1-42
HK교원 임용 규정ㆍㆍㆍ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-1-43
교원 명예퇴직 규정 ㆍㆍ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-1-44
의과대학 임상의학분야교원 정년보장심사 규정 ㆍㆍㆍㆍ4-1-45
특훈교원 위촉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-1-46
연구석좌교수 위촉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-1-47
성과급 지급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-1-48
강사 임용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-1-49
특임교수 임용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-1-50
연구전임교원 임용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-1-51
연구교원 임용 및 위촉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-1-52
제 2 장 직 원 인 사
직원 인사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-2- 1
직원 급여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-2- 2
연봉제직원 임용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-2- 3
기금직원 인사 관리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-2- 4
특수목적사업직원 인사 관리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4-2- 5
직원 명예퇴직 및 수당지급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-2- 6
임금피크제 운영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-2- 7
제 5 편 교 무 행 정
교원 연구년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5-1- 3
교원 해외여행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5-1- 4
공개강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5-1- 5
편입학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5-1- 6
교류학점 인정에 관한 규정ㆍ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5-1- 8
대학원학점교환제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5-1- 9
외국인학생에 관한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5-1-10
재외국민 및 외국인학생의 대학원입학에 관한 규정 ㆍㆍ5-1-11
시간제등록생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5-1-14
협동전공과정 운영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5-1-15
원격수업 운영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5-1-16
학부 및 학과 운영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5-1-17
학술 연구비 관리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5-1-18
복수학위제 운영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5-1-20
학·석사연계과정 운영 세칙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5-1-21
계약학과 설치·운영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5-1-22
교육만족도 조사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5-1-23
대학원 복수학위 및 공동학위 수여에 관한 규정ㆍㆍㆍㆍ5-1-24
창업대체학점 인정제 운영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5-1-25
창업학점 교류 시행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5-1-26
융합전공 운영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5-1-27
폐쇄대학 재적생 특별편입학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5-1-28
스쿨 운영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5-1-29
대학원 전과 운영내규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5-1-30
비교과 교육과정 운영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5-1-31
제 6 편 학 생 행 정
대학원장학금 지급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6-1- 1
장학금 지급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6-1- 2
학생생활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6-1- 9
학생상벌에 관한 세칙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6-1-10
학생회관 운영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6-1-11
명예졸업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6-1-12
장애학생지원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6-1-16
담임지도교수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6-1-17
학생집단활동 안전관리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6-1-18
제 7 편 부속 및 부설기관
제 1 장 부 속 기 관
지식미디어센터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1- 1
박물관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1- 3
한림학보사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1- 4
지식미디어센터 인세지급에 관한 내규 ㆍㆍㆍㆍㆍㆍㆍ7-1- 6
실험동물센터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1- 7
보건진료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1- 9
학생 및 교직원에 대한 진료비지급 내규 ㆍㆍㆍㆍㆍㆍㆍ7-1-10
학생생활관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1-11
정보전산원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1-16
커뮤니티교육원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1-18
고령사회교육센터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1-21
한림고령사회종합연구원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1-23
천연물소재연구원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1-25
한림스포츠센터 운영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1-26
캠퍼스라이프 카운슬링센터 운영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7-1-29
제 2 장 부 설 연 구 기 관
연구기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 1
연구기관 평가에 관한 내규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 2
러시아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 3
생사학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 5
아동영문학교육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 7
인문학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 8
한림고고학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 9
한림철학교육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10
국제문제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11
법학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14
사회복지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15
사회조사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16
정보기술과 문화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17
한림응용심리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18
경제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19
관광레저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20
한림경영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21
생명공학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22
응용화학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23
청각언어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25
체육과학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26
한국영양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27
정보전자공학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28
뇌전증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29
간호학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30
사회의학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31
신장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33
의학교육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35
의과학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36
임상역학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37
폐알레르기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38
고령사회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40
기후변화·에너지연구센터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41
아시아문화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42
일본학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43
일송생명과학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44
천연의약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45
태동고전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47
임상치의학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48
에너지·환경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49
나노 바이오 재생 의학 연구소 규정ㆍㆍ ㆍㆍㆍㆍㆍㆍㆍ7-2-50
소화기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53
융합문화콘텐츠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54
데이터과학융합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55
한림 골격 노화 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56
보완대체의학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58
화상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59
의료경영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60
세포분화 및 노화 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63
BIT 융합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64
자살과 학생 정신건강 연구소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66
글로벌 사회공헌 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68
융합신소재공학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69
한림신경의학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70
춘천임상기초협동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71
한림바이오아이텍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72
정보법과학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73
디지털인문학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75
스마트컴퓨팅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76
건강과뉴미디어연구센터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77
융복합유전체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78
헬스·라이프케어연구원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79
데이터기반헬스·라이프케어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7-2-80
유헬스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81
뇌인지 융합의학연구소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82
마음 신경조절 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83
뉴프론티어 리서치 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84
나노융합기술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85
디지털 헬스케어 연구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88
뇌혈관질환 선도연구센터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91
한림과학원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92
지역협력연구원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93
시스템의생명과학연구소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94
AI에듀테크센터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95
글로벌프론티어리서치센터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2-96
제 3 장 부 속 교 육 기 관
한림청소년자립지원관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3- 1
제 4 장 직속 및 기타기관
춘천성심병원 직제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4- 2
학생군사교육단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4- 3
한림봉사단 운영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4- 4
직장예비군연대 운영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4- 5
의사소통교육센터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4-11
일본학연구소 HK+사업단 운영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7-4-13
SW중심대학 사업단 운영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4-14
한림대학교 합창단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4-15
글로벌협력혁신센터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4-16
대학일자리센터 운영 내규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4-17
SP사업단 운영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4-18
대학혁신지원사업 운영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4-19
인권센터 운영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4-21
의료 인공지능 융합인재 양성 사업단 운영 규정ㆍㆍㆍ7-4-22
한림대학교 도헌학술원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4-23
의료·바이오융합연구원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4-24
AI융합연구원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4-25
에듀테크소프트랩사업단 운영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7-4-26
인문사회 융합인재양성사업단 운영 규정 ㆍㆍㆍㆍㆍㆍ7-4-27
제 5 장 산학·지역협력기관 및 학교기업
한림대학교 산학협력단 정관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5- 1
산학협력단 운영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5- 2
산학협력단 연구비 관리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7-5- 3
산학협력단 간접비 관리운영 지침 ㆍㆍㆍㆍㆍㆍㆍ7-5- 4
산학협력단 연구기금 운영 세칙 ㆍㆍㆍㆍㆍㆍㆍㆍ7-5- 5
학교기업 설치·운영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5- 6
교원 창업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5- 7
창업지원본부 운영 내규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5- 9
LINC 3.0 사업 운영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5-10
산학협력단 직원 인사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5-11
산학협력단 직원 급여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5-12
의료원 산학협력단 운영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-5-13
한림대학교 산학협력단 노사협의회 규정ㆍㆍㆍㆍㆍㆍ7-5-14
대경강원권역 강원지역 R-WeSET사업단 운영 규정ㆍ7-5-15
산학협력단 직원징계위원회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7-5-16
한림대학교 학생연구자 지원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7-5-17
산학협력단 자녀장학금 지급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7-5-18
제 8 편 제 위 원 회
제 1 장 교무행정분야
입학전형관리위원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8-1- 1
교과과정위원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8-1- 2
일송자유교양대학운영위원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8-1- 3
교원양성위원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8-1- 4
대학입학전형공정관리위원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8-1- 5
입학전형영향평가위원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8-1- 8
제 2 장 학생행정분야
대학복지위원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8-2- 1
학생지도위원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8-2- 2
취업운영위원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8-2- 3
체육위원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8-2- 4
체육부 운영 내규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8-2- 5
동아리지도위원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8-2- 6
제 3 장 인사행정분야
의과대학교원인사위원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8-3- 1
직원징계위원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8-3- 2
교원정년보장심사위원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8-3- 3
제 4 장 일반행정분야
등록금심의위원회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8-4- 7
일송아트홀운영위원회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8-4- 9
미래비전전략회의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8-4-11
교육혁신센터운영위원회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8-4-12
공간위원회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8-4-13
생명윤리위원회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8-4-14
대학평의원회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8-4-17
연구진실성위원회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8-4-18
동물실험윤리위원회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8-4-19
교육연구용장비기기심의위원회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8-4-23
시설공사심의위원회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8-4-24
연구윤리센터 운영 내규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8-4-25
국고사업기획조정위원회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8-4-26
기금운용심의회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8-4-27
국제화위원회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8-4-28
대학혁신위원회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8-4-29
개방이사추천위원회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8-4-30
글로컬대학추진위원회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8-4-31
제 9 편 기 타
교직원 상조회 회칙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9-1- 2
한림대학교 노사협의회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9-1- 6
일송기념사업회 운영 규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9-1- 8
생사학HK연구단 운영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9-1-10
한림대학교 교수평의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9-1-11
한림대학교 직원협의회 규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9-1-12
직장 내 괴롭힘 예방 및 처리에 관한 규정ㆍㆍㆍㆍㆍㆍ9-1-13